본문 바로가기
[ Life ]/여행

자동차 전국 일주 여행 - 2. 전주

by Yoo Kim 2021. 10. 10.

자동차 전국 일주 여행 - 2. 전주

2020.08.04.부터 2020.08.09.까지 갔었던 여행입니다.
당시 코로나로 인해 전국 일주를 해서 보람있게 여행을 가자고 이야기됐습니다.
당진 - 전주 - 남원 - 여수 - 경주 코스로 여행했습니다.
여수를 제외하고 즉흥적으로 전날 놀거리와 먹거리를 알아보고 전국 일주 여행을 갔습니다.


당진에서 하룻밤 자구 아침에 바로 전주로 향했습니다. 원래는 부여를 거치려 했으나.. 그러면 여행기간이 길어질 것을 우려해서 바로 전주로 향했어요!

자가용을 타고 전주로 향하는 길 전주라고 뭔가 저희를 반겨주는 느낌이라 이때부터 신나기 시작했어요 ㅎㅎ 날씨가 꾸리꾸리 하지만 한옥의 모습이 보이니 뭔가 설레더라고요!


문꼬치와 탕후루

도착하자마자 저희는 입이 심심해서 군것질부터 먼저 했습니다. 당진에서 전주로 가면서 너무 배고팠다 보니 기력이 없었는데... 전주에서 먹어볼 만한 음식들을 찾으러 걸어 다니면서 구경도 하고 먹기도 하고 바빴어요!

728x90

맘엔타르트

저는 건축이나 한옥 양식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유모차는 역사에 대해 궁금해하기에 저의는 경기전을 들어가기로 계획을 했었고, 그전에 체력 보충을 위해서 이것저것 걸으면서 사 먹게 되더라고요! 뭔가 활발한 길 사이를 걸으면서 맘엔 타르트를 보게 되었고 유명한 것 같아서 오리지널 에그타르트, 새우 감바스 에그타르트를 먹었습니다. 


 

전주시의 도로들은 스케일이나 주변 건물이나 보도의 높이가 걷기 좋게 계획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물론 수원에도 행궁동이라는 지역도 있고 성곽과 화성행궁과 비교했을 때 크진 않았지만 좀 더 관광지 특화된 모습으로 다채로운 한옥건축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체력 보충과 기분전환 후에는 경기전으로 들어갔습니다. 전주에 대해 좀 더 조사하고 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나중에 결혼하고 자식이 생기면 또 와서 도시에 대해 경험하자는 마음으로 가볍게 갔습니다!


대나무 숲 사이에서 인증숏도 같이 남겨주고ㅎㅎ


빼꼼 얼굴도 담장 사이로 내밀기도 하고~한옥의 나무 바닥에도 앉아보면서 한옥에서의 생활모습도 상상해봤어요.


당시엔 이렇게 담장 옆으로 꽃이 핀 나무들이 있다 보니 화사하고 걷기 좋았어요!

열심히 저를 찍어주는 유모차ㅎㅎ


한 곳에 이렇게 오래돼서 크고 이쁜 나무가 있어 여기서 다들 사진 찍더라고요! 그래서 이쁘게 사진 찍었습니다! 당시엔 경기전에 대한 설명들을 읽으면서 유모차와 역사에 대하서 이야기도 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기억이 안 나네요..ㅠㅠ


저와 유모차는 카카오프렌즈에 가서 배지가 있을까 해서 가봤지만 아쉽게 없었고,

전주에만 있는 상품들을 구경하고 좋았어요!


 

저녁은 천년누리의 전주비빔빵을 길가다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서, 안에서 작은 의자에 앉아서 먹고 나왔습니다. 전주비빔빵과 전주 초코파이를 먹구 카페달(달이야기)에서 대추차를 마시면서 쉬다가 그날 여행을 마감했습니다! 


고소바위캠핑장에서 밤늦게 가서 우중 차박을 힘들게 했었네요 ㅎㅎ 당시 캠프타운 테일게이트도 가져가고 했지만 저흰 캠핑 경험도 없고.. 여행으로 인해 체력이 방전되어서 스텔스 차박이 제일 편하더라고요!

 

비가 많이 와서 고소바위캠핑장 옆이 하천이라 범람하는 거 아닐까 전기차라서 걱정을 하다가 주변에 다행히 차들이 있는 편이라서 걱정을 덜고, 화장실에서 간단히 양치와 세안을 한 후, 차에 비 떨어지는 소리를 들으면서 어찌어찌 잠에 들었습니다~ 

 


다음 날에는 남원으로 향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yoojacha-life.tistory.com/103

 

자동차 전국 일주 여행 - 3. 남원

자동차 전국 일주 여행 - 3. 남원 2020.08.04.부터 2020.08.09.까지 갔었던 여행입니다. 차타고 경기도에서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여행을 계획했어요! 전주에서 고소바위공원 캠핑장에서 차박을 한

yoojacha-life.tistory.com

 

728x90

댓글